24시간 이 모자라! 63번의 베이스점프로 세계 신기록 수립

트윈 폴스(TWIN FALLS) 페린 다리(Perrine Bridge)에서 베이스 점프를 하다!





일 년 중 하루가 가장 길었던 그 날, 밤 10시 40분을 향해가고 있었습니다. 


아이다호 트윈 폴스(TWIN FALLS, Idaho)의 페린 다리(Perrine Bridge)에는 작은 불빛들이 아른거립니다. 베이스 점프 선수로 유명한 마일즈 데이셔(Miles Daisher)는 머리에 쓰고 있는 헤드램프의 불빛에 의존해 바위로 뒤덮인 곳을 향해 뛰어내렸습니다! 뛰어내린 그 순간이 바로 12시간째였습니다. 이미 오전 내내 12시간 동안 열심히 오르고 뛰어내리고를 반복한 그.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 열심히 뛰어내렸을까요?




도전은 계속된다!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바로 세계 신기록을 세우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그는 이미 총 4520번의 베이스 점프(BASE jumps)와 가장 높은 높이(737)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세계 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세계 1등이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찾아 헤맨 그의 이번 도전은 바로 '24시간 안에 몇 번을 뛰어내릴 수 있는가 ?'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오르고 뛰어내리는 베이스 점프(BASE jumps)는 그 어떤 기계의 도움 없이 뛰어내렸던 곳으로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실제로 데이셔(Daisher)는 이날 24시간 동안 총 63번의 베이스 점프를 하면서 총 9,332m를 등정했는데요.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시나요? 참고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이 8,848m의 높이로 솟아 있습니다.




데이셔의 마지막 63번째는 맨발의 점프!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데이셔(Daisher)가 페린 다리(Perrine Bridge)에서 2km 떨어진 곳에 사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트윈 폭포가 있는 아이다호(TWIN FALLS, Idaho)에 위치한 이 페린 다리(Perrine Bridge)는 유일하게 인력으로만 만들어진 다리 구조물이고, 미국에서 유일하게 1년 365일 허가 없이 베이스 점프를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데이셔(Daisher)는 캄캄한 밤에도 계속해서 뛰어내릴 수 있었고,  잘 보이지 않는 밤사이에도 20번의 베이스 점프에 성공했습니다.




함께한 동료들!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베이스 점프의 메카 페린 다리(Perrine Bridge)!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레드불로 힘을 내는 마일즈 데이셔(Miles Daisher)!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동료들의 패기 넘치는 하이파이브와 몇 캔의 레드불, 그리고 뛰어내릴 때마다 몸속에서 솟구치는 아드레날린 덕분에 해낼 수 있었습니다."



아침이 밝아 올 때쯤 데이셔(Daisher)는 조금은 지쳐 보였지만 이어 계속되는 노력으로 당시 대니 웨일랜드(Danny Weiland)가 보유하고 있던 61개 기록을 넘어서는 63번째 베이스 점프(BASE jumps)에 성공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그는 22시간 30분 동안 뛰어내렸고, 다시 올라갔던 것입니다. 9시 35분, 데이셔(Daisher)는 마침내 다시 한번 스포츠 역사상 가장 뛰어난 베이스 점퍼의 자리에 복귀했습니다!




63번이라는 세계 신기록의 마지막 종착지 © CHRISTIAN PONDELLA/RED BULL CONTENT POOL



"정말 너무 기쁩니다! 한편으로는 놀랍기도 해요. 60회 이상이 되면 에베레스트산 높이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었던 것은 지금까지 쌓아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함께한 동료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해내지 못했을 거예요."



22시간 30분 만에 63번의 베이스점프, 그리고 총 9332m를 등정.


이 믿을 수 없는 기록은 데이셔(Daisher) 이기 때문에 세울 수 있었습니다. 세계 기록을 수립한 것 이상으로 데이셔(Daisher)가 보여준 그의 투지와 끈기, 강인함이 대단하게 느껴지는데요. 다음 도전은 무엇일까요?!



>>레드불 기사 더보기 클릭<<